HOME

예술교육의 중심

모바일 메뉴 열기

학교생활

학교소식

글읽기

제목
교장선생님 입학 축사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23-03-02

긴 겨울 동안 잠든 것 같던 생명들이 껍데기를 깨고 생동하는 봄날, 오늘은 참으로 좋은 날, 행복한 날입니다. 안양예술고등학교의 학생으로 당당하게 이 자리에 선 신입생 여러분을 뜨겁게 환영합니다. 그리고 축하와 격려를 위해 함께 해주신 내외 귀빈과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이제 여러분은 우리 안양예술고등학교의 중심이 되어 최고의 예술고를 만들어가는 하나의 원동력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만들어가는 최고의 학교에서 여러분이 최고가 되어가는 감동적인 순간의 첫걸음을 내딛는 날이 바로 오늘입니다.
 
여러분의 선배들이 이러한 길을 걸었고, 또 날아올랐습니다. 그 결과 안양예술고만의 특성과 성과로 그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이제부터는 여러분의 차례입니다.
 
여러분은 혜자스럽다라는 말을 아십니까?
가격 대비 상품의 품질이 뛰어난 것을 가리키는 인터넷 용어입니다. 배우 김혜자 선생님의 이름을 달고 출시된 편의점 도시락에서 기인한 말인데 품질과 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여 인기가 높은 탓도 있었겠지만, 김혜자 선생님의 살아온 흔적이 함께 어우러진 말이기도 합니다.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는 책으로 아동에 대한 사랑을 강조하고 오랜 세월 에티오피아 아이들에게 봉사해 온 그분의 삶이 녹아있는 것이지요. 이처럼 혜자스럽다라는 말은 한 사람의 생이 주는 가치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여러분의 이름은 현재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까?
가치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바탕으로 가치의 의미가 커지고 그 영향력이 발휘될 때 우리는 그것을 브랜드 파워라고 합니다.
 
오늘, 바로 그날입니다.
안양예술고등학교라는 브랜드가 여러분 하나하나의 브랜드를 만나 새롭게 가치를 키워가는 시작하는 날입니다. 3년 뒤, 우리는 어떤 파워를 보여줄 수 있을까요?
 
3년간의 학업이 결코 쉬운 과정은 아닐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입니다.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노력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고 힘들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꺾이지 않는 마음만 있다면 여러분은 분명 성장과 변화, 그리고 목적지에 도달할 것입니다. 저 역시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 뛰면서 새로이 시작되는 2023년도에 여러분의 동반자로 쉬지 않고 열정을 바치려 합니다.
 
또한 안양예술고등학교 교육 가족들 역시 더욱 뜨거운 열정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성장을 위한 도약대가 되어줄 것입니다.
 
신입생 여러분들은 안양예술고등학교에서 3년 동안 자신의 꿈을 키우며, 훌륭히 성장하겠다는 포부와 굳은 의지를 다짐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리며, 학부모님들의 학교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3. 2. 교장 황병숙
 
첨부파일